관리 메뉴

그림책방 품 & 이로운 숲 (품&숲)

숲의 아이 본문

카테고리 없음

숲의 아이

무지개숲 돌고래^^ 2021. 5. 26. 17:05
728x90

힐링스쿨 수업을 하면서 

어느 날 늑대를 만났다.

뭔지 모를 내안의 두려움과 어떤 공포를 만났는데

내 안에서 나오는 소리를 내다가 깜짝 놀랐다.

얼굴 흰 사람들에 의해 자신의 터전과 가족을 잃은 수컷 늑대의 깊은 슬픔이 

공명이 되어 깊은 울음이 나왔던 그 포효같은 소리와 공포와 두려움과 맞서지도 못하는 

스스로를 자책하는 깊은 슬픔에 갇힌 늑대...

그 늑대의 깊은 슬픔에 공명한 뒤 내가 해 줄 수 있는 것은 

안전한 곳에 함께 그 늑대와 머물러 주는 것이었다.

그렇게 한참을 함께 머물러 준뒤 추스러진 몸과 마음이 이 노래를 만났을때

정말 깜짝 놀랬었다.

마치 나를 위한 노래 처럼

나의 노래처럼 가사 하나 하나가 가슴으로 들어오던 노래^^

난 숲의 아이이다.

숲의 아이로 살았던 시간들이 내 안에 DNA에 깊이 박혀있음을 느낀다.

 

오늘 고산고 아이들과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를 읽으며

(나는 노래를 불렀다. 인디언의 노래를) 중

나는 말했다. 내가 노래를 부르면 늑대가 우리를 찾아올 것이라고,

그래서 내가 펼쳐 보이는 늑대 의식의 주인공이 되어 줄 것이라고, 

그렇게 되면 내 손자와 그 늑대의 관계가 평생 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나는 노래를 불렀다. 내 눈 속에서는 사랑이 반짝였다.

내 노래는 햇살을 타고 나무에서 나무로 흘러다녔다.

내가 노래를 끝마쳤을 때는 마치 온 세상이 우리와 함께 귀를 기울여 듣고 있는 듯했다. 

늑대의 대답을...........

 

갑자기 나는 깨달았다. 왜 늑대들이 내 성스런 노래에 응답하지 않는가를...

늑대들은 전부 사라지고 없었던 것이다!

내 가슴은 눈물로 가득했다. 더 이상 내 손자에게 더 이상 우리의 과거에 대한 믿음을 심어 줄수가 없었다.

 

다시 책을 읽고 다시 노래를 듣는다.

 

https://youtu.be/3-mWjJ3bt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