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그림책방 품 & 이로운 숲 (품&숲)

몸길 리츄얼 명상 줌 가을을 시작하며 본문

숲춤그림책 에너지힐링 프로그램 이야기

몸길 리츄얼 명상 줌 가을을 시작하며

무지개숲 돌고래^^ 2021. 8. 20. 17:35
728x90

 

 

숲춤그림책 치유예술공간 <품>을 오픈하고
사브작 사브작 시간을 보내다
다시 몸길리츄얼명상 수업을 줌으로 시작했다.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에 설렘과
오랫만의 수업으로 긴장감들이 내 안에서
물감이 흘렁흘렁 섞이는 듯한 느낌이다.

수업을 마치고 나를 돌아본다
몸을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아름답다
여전한 습으로 내 몸을 만나도 그 몸짓도 아름답다
내가 만들어낸 많은 관념들 편견들이
보기 좋게 하나씩 내 안에서 떨어져 나간다


내가 리츄얼을 사람들과 하고 싶은 이유는
내가 정말 원하는것은
누군가에게 가르치고 싶은 마음이 아닌
사람들이 오롯히 자신의 몸을
만나고 탐색하고 탐험하고 느끼도록
도와주는 안내자임을 다시한번 되새긴다.

수업을 마치고
전체 톡방에 남긴 글~^^
——
모든 움직임은 모두 그 결대로
아름다워요~^^

몸의 이야기를 듣고
내 관성의 몸짓이 아닌
내 안의 본성의 움직임을
만나고 싶은 마음과 의도는
그 길로 천천히 내 리듬과 속도대로
안내를 해줄꺼예요~^^

조급함을 내려놓고
지금의 내 몸을 우리 잘 만나보아요~^^
저도 좀더 섬세하게 안내 할께요~^^
함께 할수 있어 감사해요 ?
——-

조급함은 내게 있었음을
글을 쓰며 다시 알아차린다~^^
나만 조급함을 내려놓으면 되는구나~
그 내려놓음은 나의 몸길리츄얼을
더 깊이 만나는것임을…

그리고 관성의 움직임 또한 중요함을 깨닫는다.
내 관성의 움직임을 알아차리면
변화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