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그림책방 품 & 이로운 숲 (품&숲)

자유로움에 대하여 본문

무돌의 치유와 성장 이야기

자유로움에 대하여

무지개숲 돌고래^^ 2022. 12. 5. 18:14
728x90

늘 자유를 갈망했다
자유롭고 싶었다
어떤이는 내게 자유로운 영혼이라 부르고
자유로워 보이는데 무슨 자유를 찾냐고 물었다
난 진짜 자유를 찾고 싶었다
타말파 몸 작업중 골반에서 만난
돌고래를 만나기 전까지 난 자유를
머리로 생각했었다
돌고래는 내게 자유란 이런거란다
하며 나를 안내주었다
돌고래가 되어 느낀 자유는 특별했다
그래 내가 만나고 싶은 자유란 이런거구나…
그리고 그 자유를 찾아 걸었다
그 길에 만났던 많은 것들이 그 길을 선명하게
밝혀주며 때론 안갯속에서도 나침반이 되어주고
빛이 되어주었던 그 느낌들~
자유의 감각의 느낌들~


제주여행 3일차
바라나시책골목에 앉아 만난 책 한권

진짜 나 자신으로 살아가는 자유에 대하여
늘 펼쳐지는 지금이라는 책속의 글 알마스의 길에서 ‘깨달음’이라는 말은
‘특별한 상태’를 가리키지 않는다
거기에는 흘러나오고 열려가는 자유가 있다
다음에 어떤것이 펼쳐질지 알지 못하며
여전히 새로운 것이 펼쳐지고 있다.
결코 어떤 상태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유’라는 것은 어떤 상태가 되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
특별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것이 아니라,
우리 각자의 삶 속에서 드러낼 수 있는 것들을
자연스럽게 펼칠 수 있는 의식의 자유가 필요하다.

그 자유는 자아로부터의 자유가 아니고
순수의식 또는 순수자각으로 존재하는 자유도 아니며,
성숙과 완벽함의 자유도 아니다.
그것은
‘어떤 것으로도 존재할 필요가 없는’
자유이다.

아~ 맞다 어떤것으로도 존재할 필요가 없는 자유~^^
얼마전 마녀들의 포레스트 방송을 촬영하면서
내게 붙여진 자유 마녀의 타이틀~^^
난 자유 마녀다~~~^^


'무돌의 치유와 성장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가 아닌 날  (0) 2022.12.19
몸의 이야기  (0) 2022.12.15
슬픔을 사랑할때  (1) 2022.11.19
지수화풍의 조화로움  (0) 2022.11.01
고맙다  (0) 2022.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