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그림책방 품 & 이로운 숲 (품&숲)

바르게 선다는 것 본문

무돌의 치유와 성장 이야기

바르게 선다는 것

무지개숲 돌고래^^ 2021. 4. 13. 23:23
728x90

오늘은 척추 작업을 했다
척추의 움직임을 하며
레이키를 보낸다

서있는 느낌이 힘들다
바르게 선다는게 무엇일까?
미추와 천추 그리고 요추의 움직임이 신비롭다
바르게 선다는게 무엇일까?
척추에게 묻는다

그리고 답해준다
온전함
온전함은 또 무엇인가?
비워진 통로가 되는것
성숙한 어른
내 안의 내면 아이들이 이젠 어른으로 성장하려나?
척추가 바로선다는건
비워지는 통로가 되는것일까?
그럼 성숙한 어른이 되는것일까?

뭐든 때가 있다
100% 나의 책임으로 삶을 그리고 죽음을 생각한다
나의 책임으로 산다는 것에 대해서

힐러로서의 삶
그리고 공간
몸이 무겁다
무언가 깊은 무의식이 꿈틀거리며
깨어나오려는 느낌이다
무엇일까?
텅 비우고 싶다

오늘 헤일로 샘의 블로그에서 나와 연결된 글을 만났다
아래글은 헤일로의 텅 비면 밝다라는 글이다

 

blog.daum.net/halokim.healer/690

11세기 중국 철학자 소강절은 앞 일을 예견하는 능력으로도 이름이 높았다.
그 비결에 대해 "그의 마음이 텅 비어서 밝으니 스스로 능히 알았다"고 평한 이가 있었다.

허명虛明 - 비우면 밝아진다.

치유도 마찬가지다.

클라이언트의 몸을 어떻게 느끼는가, 치유를 어떻게 가이드 하는가?
나를 텅 비우면 저절로 알아진다.

에고에 가득 차 있는 것들 - 지식, 자존심, 감정 등을 덜어내는 것이 치유다.
나를 비우기 위해서 치유하고 영적 수행을 하는 것이다.

소강절 자신은 앎에 이르는 과정을 이렇게 알려준다.

- 마음 안이 비어 적막하고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 생각을 고요히 하고
- 정성스럽게
- 변화를 관찰하면서
- 눈과 귀, 마음을 쓴다

그러면 나는 보지 못하는 것을 반드시 볼 수 있으며 듣지 못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때로는 형체가 나타나 보여주는 것 같으며 소리가 나타나 알려주는 것 같아서 나의 밝음이 거울과 같으면, 역易이 내 마음에 있다 할 것이다.

그가 말하는 앎이란 기독교적 용어로는 영적인 앎gnosis이다.
                                         

                                                       - 헤일로 블로그 텅비면 밝다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