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그림책방 품 & 이로운 숲 (품&숲)

성공은 마음의 평화다 본문

품&숲지기를 소개합니다.

성공은 마음의 평화다

무지개숲 돌고래^^ 2024. 3. 17. 09:24
728x90

얼마전에 읽은 책에서 나온 말
나폴레옹힐의 마지막 수업책을 읽으며
나는 내가 성공으로 향해 가고 있음을 알았다.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
마음의 평화가 성공이다
마음의 평화는 가난을 누그려뜨리고
부를 돋보이게 한다
그리고 이 마음의 평화는 제값을 지불하면
누구나 구할수 있지만 헐값에 구할수는 없다

마음의 평화는
‘해방되는것’‘자신을 아는것’
마음의 평화란 모든 형태의
걱정을 완전히 극복하는것이다.
물질적인 결핍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이다

신체적 정신적 질병의 원인이 제거되거나해방되는것이다.
과거의 두려움과 미신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이다.
가난, 비판, 건강을 잃는것.
사랑을 잃는것.
자유를 잃는것.
노년, 죽음에 대한 7가지 두려움으로 부터
해방되는것이다

7가지 두려움에서 해방되어야
부를 얻을 준비, 성공을 받아들일
마음의 상태가 된다.

자신을 아는것!!
“마음의 평화란 어떤 것에 대해서든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이다.”
’즉‘ 무언가를 거져 얻거나 제값보다
저렴하게 얻는 삶을 추구 하지 않는 것이며
몽상가가 아닌 현실주의자로서 당신이 누구인지
다른사람에게는 없는 당신만의 장점이 무엇인지 인지하는것이고
원하는것에 대해 자주 생각하는 습관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습관
나타날수 있는 장애물을 생각하지 않는 습관이다

마음의 평화라는건
결국 스스로 내면을 자주 점검하는 습관이다
이걸 통해 자신이 뭘 얻을지?
어떤 성격이며, 어떤 변화를 겪을지?
스스로 결정하는 삶을 사는게
마음의 평화를 얻은 사람의 인생이고
그 자체가 성공이다

———-
내가 배우며 걸어온 모든길이
이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서였다
그 모든 제값의 값어치^^
내가 평화를 얻은 값을
돈으로만 환산할수는 없지만
모두 내 간절함들이 길을 열어주었었다.

첫 마음을 만난 시간
그 마음을 만나면서
그 안에 숨죽이고 숨어있던
고통스러운
전쟁같은 내 내면의
마음을 알게되고 돌보고
몸에 쌓인 마음을 흘려보내고 비워지고
새로운 에너지의 통로가 되고
몸이
마음이 건강해진다
건강이 평화구나를 선명하게 알아차린다.
모든건 에너지다
몸,마음,영혼,생각,공간 모두 에너지다
모든것이 조화롭게 흘러가는것!
그렇게 몸과 마음이 함께하는
정성들인 시간은 내 영혼을 보살피는 시간이 되고
그 시간의 합들이 내 안에 부정적이고 편협되고
나를 좀먹던 생각들을 바꾸며 삶이 변화했음을 느낀다.


내가 만난 평화를
만나고 싶은 사람들과 공동체를 만들고
함께 공부하고
함께 먹고
함께 춤추고
함께 여행하는 삶
그래서 지구별을 평화롭게 자유롭게
행복하게 유영하며 사는 삶
내가 걸어온 길이 발자국이 되어
평화를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
믿음을 가지고 함께 걸어가는 삶

그렇게 품&숲 이로운삶 행복학교를 지키고
사랑에너지 가득한 영화를 만들어
더 많은 사람에게 이로움이 되는 삶을 살다
이 지구별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싶다.
나의 춤이 너의 춤이 되고
우리의 춤이 되고 지구의 춤이 될수 있도록~^^

수막카우사이를 지향하는 삶이 나의 꿈이다
수막 카우사이(Sumak Kawsay, 충만한 삶, 온전한 삶, 좋은 삶)’
수막 카우사이’는
”우리 자신, 다른 공동체들,
그리고 자연과 조화로움을 유지하는 삶”이다

“어머니 자연과의 조화”를 잃지 않는 삶을
“충만한 삶”이다
품으로 걸어오는 길
선명한 느껴짐에 눈물이 났다
내안의 신성은 자연의 에너지다.
요즘 땅, 대지와의 작업들이 나를 더욱 깊어지게 한다.
어머니 대지와의 연결과 조화로운 삶안에서
나는 충만하고 풍요로운 삶을 느낀다
내가 느끼던 느끼지 못한 그 어느때고 나와 함께한 에너지
땅, 대지의 어머니의 보살핌과
하늘, 아버지의 사랑과
나무와 꽃 동물들 지구에 사는 모든 생명들이
나의 친구들이라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이야기가
내 안으로 깊이 느껴지고 하나되는 순간이었다

우리도 자연이기에 내 안의 자연성은
내가 아닌 모든 자연과 지극히 연결되기에🙏